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Life/μƒν™œ(지식) 탐ꡬ

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 μ„±μž₯κ³Όμ • μ˜ˆμ‹œ

by Factory / μž‘μ€μ§€μ‹κ³΅μž₯ 2024. 2. 17.

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Š” μžμ‹ μ˜ κ²½λ ₯, ν•™λ ₯, μ—­λŸ‰, 성격, 관심사 등을 μ†Œκ°œν•˜λŠ” λ¬Έμ„œμž…λ‹ˆλ‹€. 주둜 μ·¨μ—…μ΄λ‚˜ μž…ν•™, 인턴십 λ“±μ˜ 기회λ₯Ό μ–»κΈ° μœ„ν•΄ 제좜되며, μžμ‹ μ„ μ–΄ν•„ν•˜κ³  μƒλŒ€λ°©μ—κ²Œ μžμ‹ μ˜ κ°€μΉ˜λ₯Ό μ „λ‹¬ν•˜λŠ” λͺ©μ μ„ 가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이λ ₯μ„œ

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Š” λͺ©μ κ³Ό 상황에 따라 ꡬ성과 λ‚΄μš©μ΄ λ‹¬λΌμ§ˆ 수 있으며, 각 κΈ°νšŒμ— λ§žλŠ”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μž‘μ„±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직무와 쑰직에 λŒ€ν•œ 연ꡬ와 μ€€λΉ„λ₯Ό 톡해 μžμ‹ μ˜ κ²½ν—˜κ³Ό μ—­λŸ‰μ„ κ°•μ‘°ν•˜κ³ , μƒλŒ€λ°©μ˜ μš”κ΅¬μ‚¬ν•­κ³Ό κΈ°λŒ€λ₯Ό μΆ©μ‘±μ‹œν‚¬ 수 μžˆλŠ”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μž‘μ„±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λͺ©μ°¨(content)

     

    1.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 μ“°λŠ” 법.

    λ©΄μ ‘λ³΄λŠ” μ‚¬λžŒλ…ΈνŠΈλΆμœΌλ‘œ 업무λ₯Ό μ„€λͺ…ν•˜λŠ” μ‚¬λžŒμ§μž₯인듀

     

    - μ§€μ›ν•˜λŠ” νšŒμ‚¬ 및 직무에 λŒ€ν•œ 정보 μˆ˜μ§‘: νšŒμ‚¬μ˜ λΉ„μ „, 사업 λΆ„μ•Ό, κΈ°μ—… λ¬Έν™” 등을 νŒŒμ•…ν•˜κ³ , μ§€μ›ν•˜λŠ” 직무의 μ—­ν• κ³Ό μš”κ΅¬μ‚¬ν•­μ„ μ΄ν•΄ν•©λ‹ˆλ‹€.


    - μžμ‹ μ˜ 강점과 약점 뢄석: μžμ‹ μ˜ 강점과 약점을 νŒŒμ•…ν•˜κ³ , μ§€μ›ν•˜λŠ” 직무에 ν•„μš”ν•œ μ—­λŸ‰κ³Ό μžμ‹ μ˜ 강점이 μ–΄λ–»κ²Œ μ—°κ²°λ˜λŠ”μ§€ λΆ„μ„ν•©λ‹ˆλ‹€.


    - κ²½ν—˜ 및 μ„±κ³Ό 정리: ν•™μ—…, κ²½λ ₯, 동아리 ν™œλ™ 등을 톡해 얻은 κ²½ν—˜κ³Ό μ„±κ³Όλ₯Ό μ •λ¦¬ν•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1) κΈ°λ³Έ 정보.

    이름, μ—°λ½μ²˜, 이λ ₯μ„œ 사진 λ“± κΈ°λ³Έ 정보λ₯Ό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ž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2) μ„±μž₯κ³Όμ •.

    -μ–΄λ¦° μ‹œμ ˆλΆ€ν„° ν˜„μž¬κΉŒμ§€ μ„±μž₯ν•˜λ©΄μ„œ κ²ͺμ—ˆλ˜ μ€‘μš”ν•œ κ²½ν—˜κ³Ό 이λ₯Ό 톡해 얻은 κ°€μΉ˜κ΄€μ„ μž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
    -λ‹¨μˆœνžˆ λ‚˜μ—΄ν•˜κΈ°λ³΄λ‹€λŠ”, νŠΉμ • κ²½ν—˜μ„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μŠ€ν† λ¦¬ν…”λ§ 기법을 ν™œμš©ν•˜μ—¬ ν₯미둭게 μž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3) 본인의 강점 및 약점.

    -μžμ‹ μ˜ 강점과 약점을 ꡬ체적인 κ²½ν—˜κ³Ό ν•¨κ»˜ μ œμ‹œν•©λ‹ˆλ‹€.
    -λ‹¨μˆœνžˆ μž₯단점을 λ‚˜μ—΄ν•˜κΈ°λ³΄λ‹€λŠ”, 이λ₯Ό κ·Ήλ³΅ν•˜κ³  λ°œμ „μ‹œν‚€κΈ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•˜λŠ” λͺ¨μŠ΅μ„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

    λ°œν‘œλ₯Ό ν•˜λŠ” μ—¬μ„±μˆ˜κ°•μ€‘μΈ μ‚¬λžŒλ“€

    4) 지원 동기.

    -νšŒμ‚¬μ— λŒ€ν•œ 관심: νšŒμ‚¬μ˜ λΉ„μ „, 사업 λΆ„μ•Ό, κΈ°μ—… λ¬Έν™” 등에 λŒ€ν•œ 관심을 ꡬ체적으둜 μž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
    -직무에 λŒ€ν•œ μ—΄μ •: μ§€μ›ν•˜λŠ” 직무에 λŒ€ν•œ μ—΄μ •κ³Ό λͺ©ν‘œλ₯Ό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μ œμ‹œν•©λ‹ˆλ‹€.
    -μžμ‹ μ˜ κΈ°μ—¬: μžμ‹ μ˜ 강점과 μ—­λŸ‰μ„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νšŒμ‚¬μ— μ–΄λ–»κ²Œ κΈ°μ—¬ν•  수 μžˆλŠ”μ§€ ꡬ체적으둜 μ„€λͺ…ν•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5) μž…μ‚¬ ν›„ 포뢀.

    -μž…μ‚¬ ν›„ 이루고 싢은 λͺ©ν‘œμ™€ κ³„νšμ„ ꡬ체적으둜 μž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
    -νšŒμ‚¬μ˜ λ°œμ „κ³Ό ν•¨κ»˜ μ„±μž₯ν•˜κ³  싢은 μ˜μ§€λ₯Ό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

    6) 마무리 단계.

    -λ§žμΆ€λ²• 및 μ˜€νƒˆμžλ₯Ό κΌΌκΌΌν•˜κ²Œ κ²€ν† ν•©λ‹ˆλ‹€.
    -κ°„κ²°ν•˜κ³  λͺ…ν™•ν•œ λ¬Έμž₯으둜 μž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
    -긍정적이고 μžμ‹ κ° μžˆλŠ” νƒœλ„λ₯Ό μœ μ§€ν•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2.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 μ„±μž₯κ³Όμ • μˆœμ„œ.

    면접을 λ³΄λŠ” μ‚¬λžŒμ•…μˆ˜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λ…ΈνŠΈλΆ

    1) 주제 μ„ μ •.

    λ‹¨μˆœνžˆ μ—°λŒ€κΈ°μ‹μœΌλ‘œ λ‚˜μ—΄ν•˜κΈ°λ³΄λ‹€λŠ”, νŠΉμ • 주제λ₯Ό μ„ μ •ν•˜μ—¬ μŠ€ν† λ¦¬ν…”λ§ λ°©μ‹μœΌλ‘œ μž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μ˜ˆμ‹œ: 어렀움을 κ·Ήλ³΅ν•˜κ³  μ„±μž₯ν•œ κ²½ν—˜, λͺ©ν‘œλ₯Ό λ‹¬μ„±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•œ κ²½ν—˜, κ°€μΉ˜κ΄€μ„ ν˜•μ„±ν•˜κ²Œ 된 κ²½ν—˜


    2) ꡬ체적인 κ²½ν—˜ μ œμ‹œ.

    λ‹¨μˆœνžˆ 좔상적인 μ΄μ•ΌκΈ°λ§Œ ν•˜κΈ°λ³΄λ‹€λŠ”, ꡬ체적인 κ²½ν—˜μ„ 톡해 μžμ‹ μ˜ μ„±μž₯을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μ˜ˆμ‹œ: μ–΄λ €μš΄ 과제λ₯Ό μˆ˜ν–‰ν•˜λ©΄μ„œ νŒ€μ›Œν¬μ˜ μ€‘μš”μ„±μ„ 깨달은 κ²½ν—˜, μ‹€νŒ¨λ₯Ό 톡해 배우고 μ„±μž₯ν•œ κ²½ν—˜,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μ„ λ•λ©΄μ„œ 얻은 보람


    3) κ°€μΉ˜κ΄€ λ“œλŸ¬λ‚΄κΈ°.

    μ„±μž₯ 과정을 톡해 μžμ‹ μ˜ κ°€μΉ˜κ΄€μ„ λ“œλŸ¬λƒ…λ‹ˆλ‹€.

    μ˜ˆμ‹œ: μ±…μž„κ°, 끈기, 창의λ ₯

     

    4) 긍정적인 νƒœλ„ μœ μ§€.

    긍정적이고 μžμ‹ κ° μžˆλŠ” νƒœλ„λ‘œ μž‘μ„±ν•˜λ©°, 뢀정적인 λ‚΄μš©μ΄λ‚˜ λΆˆλ§Œμ€ ν”Όν•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5) κ°„κ²°ν•˜κ³ 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μž‘μ„±.

    κ°„κ²°ν•˜κ³  λͺ…ν™•ν•œ λ¬Έμž₯으둜 μž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 μž₯ν™©ν•˜κ²Œ λŠ˜μ–΄λœ¨λ¦¬μ§€ μ•Šκ³  핡심 λ‚΄μš©μ„ μ „λ‹¬ν•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3.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 μ„±μž₯κ³Όμ • μ˜ˆμ‹œ.

    meeting μ‹œκ°„μ„ μ κ³ μžˆλŠ” λ‚¨μžμ•…μˆ˜λ…ΈνŠΈμ— ν•„κΈ°ν•˜λŠ” 여학생

     

    μ €λŠ” 어릴 λ•ŒλΆ€ν„° 학문에 λŒ€ν•œ μ—΄μ •κ³Ό 탐ꡬ심을 가지고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™κ΅μ—μ„œλŠ” 항상 μš°μˆ˜ν•œ 성적을 μœ μ§€ν•˜λ©° λ‹€μ–‘ν•œ ν•™μˆ  λŒ€νšŒμ™€ 곡λͺ¨μ „에 μ°Έμ—¬ν•˜μ—¬ μˆ˜μƒ κ²½ν—˜μ„ μŒ“μ•˜μŠ΅λ‹ˆλ‹€. 이λ₯Ό 톡해 학문적인 ν˜ΈκΈ°μ‹¬μ„ μΆ©μ‘±μ‹œν‚€κ³  μžμ‹ κ°μ„ ν‚€μ› μŠ΅λ‹ˆλ‹€.

    ν•˜μ§€λ§Œ μ„±μž₯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큰 도전은 λŒ€ν•™ μ§„ν•™κ³Όμ •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고등학ꡐ μ‹œμ ˆμ—λŠ” ν•™μ—… 외에도 λ‹€μ–‘ν•œ 도전과 ν™œλ™μ— μ°Έμ—¬ν•˜λ©° κ· ν˜• 작힌 인생을 μ‚΄λ €κ³  λ…Έλ ₯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λŒ€ν•™ 진학을 μœ„ν•œ κ²½μŸ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’Œμ ˆν•˜κ³  μžμ‹ κ°μ„ μžƒλŠ” μˆœκ°„λ“€λ„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
    κ·ΈλŸ¬λ‚˜ μ΄λŸ¬ν•œ 어렀움듀은 λ™μ‹œμ— μ €μ—κ²Œ μ„±μž₯의 기회λ₯Ό μ œκ³΅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 €λŠ” μ‹€νŒ¨λ₯Ό 톡해 λ”μš± κ°•ν•΄μ§€κ³ μž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제 강점과 약점을 λΆ„μ„ν•˜κ³  κ°œμ„ ν•  수 μžˆλŠ” 방법을 μ°ΎκΈ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λ…μ„œμ™€ μžκΈ°κ³„λ°œ μ„œμ μ„ 톡해 자기개발과 λͺ©ν‘œ 섀정에 λŒ€ν•œ μ€‘μš”μ„±μ„ κΉ¨λ‹¬μ•˜κ³ , μŠ€μŠ€λ‘œμ—κ²Œ 동기λ₯Ό λΆ€μ—¬ν•˜κ³ μž λͺ©ν‘œλ₯Ό μ„Έμš°λŠ” 방법을 μ΅ν˜”μŠ΅λ‹ˆλ‹€.

    λŒ€ν•™κ΅μ— μ§„ν•™ν•œ ν›„μ—λŠ” ν•™μ—…λΏλ§Œ μ•„λ‹ˆλΌ 동아리 ν™œλ™κ³Ό μžμ›λ΄‰μ‚¬μ—λ„ 적극적으둜 μ°Έμ—¬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이λ₯Ό 톡해 ν˜‘μ—… λŠ₯λ ₯κ³Ό 리더십을 ν‚€μšΈ 수 μžˆμ—ˆκ³ , μƒˆλ‘œμš΄ 도전에 λŒ€ν•œ 두렀움을 극볡할 수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인턴십 κ²½ν—˜μ„ 톡해 싀무적인 μ—­λŸ‰μ„ ν‚€μš°κ³  μ‹€μ œ μ—…λ¬΄ν™˜κ²½μ—μ„œμ˜ λ™μž‘μ„ κ²½ν—˜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
    μ΄λŸ¬ν•œ μ„±μž₯과정을 톡해 μ œκ°€ κ°€μ§€κ²Œ 된 κ°€μΉ˜κ΄€μ€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λ„μ „ν•˜κ³  λ°œμ „ν•˜λ©° μ„±μž₯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–΄λ €μš΄ μƒν™©μ—μ„œλ„ ν¬κΈ°ν•˜μ§€ μ•Šκ³ 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μžμ„Έλ₯Ό 가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적극적인 ν•™μŠ΅κ³Ό 지속적인 μžκΈ°κ°œλ°œμ„ 톡해 더 λ‚˜μ€ κ²°κ³Όλ₯Ό μ΄λ€„λ‚΄κ³ μž ν•˜λŠ” μ˜μ§€λ₯Ό κ°–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  μ΄λ ‡κ²Œ 제 μ„±μž₯과정은 학문적인 ν˜ΈκΈ°μ‹¬κ³Ό 탐ꡬ심, 도전과 μ‹€νŒ¨, 그리고 이λ₯Ό ν†΅ν•œ 성취와 μ„±μž₯으둜 이루어져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κ²½ν—˜λ“€μ„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μ €λŠ” 더 λ‚˜μ€ μ„±κ³Όλ₯Ό 이루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•˜κ³ , μƒˆλ‘œμš΄ 도전에 λŒ€ν•œ μ—΄λ¦° 마음과 열정을 가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κ°μ‚¬ν•©λ‹ˆλ‹€.

    λ°˜μ‘ν˜•

    λŒ“κΈ€